교회 급여세: 내느냐 마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최종 수정일: 5월 9일



CPA로서의 경험을 통해 우리는 많은 교회가 급여세 (payroll taxes)를 적절하게 관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전국에 걸쳐서 목회자를 위해서 급여세를 내는 교회가 있는데, 이는 목회자들에게 세금 악몽은 말할 것도 없고, 혼란과 벌금이나 과태료나 추가 비용의 가능성을 야기시킵니다.


특별히 많은 소형 교회의 경우에, 이것은 일종의 부정 행위의 결과가 아닙니다. 오히려 자원봉사 재정 담당자가 종교 단체와 관련하여 급여법의 복잡성이나 해마다 발생하는 미묘한 변화를 인식하지 못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목회자와 성직자를 위한 급여세에 대해 논의하기 전에 몇 가지 정의가 혼란을 막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알아야 할 몇 가지 기본 사항입니다.


급여세: 고용주가 고용인의 급여에서 일정액을 원천징수하여 고용인을 위해서 정부에 지급하는 세금


소득세: 고용인이 양식 W-4 과 해당 주(state)가 지정한 양식을 작성하여 지정한 급여세의 일부입니다. 이 세금은 고용주가 고용인의 급여에서 원천징수하여 고용인을 대신하여 정부에 지급합니다.


FICA: 급여세의 일부로 사회 보장 및 메디케어에 자금을 댑니다. 이 세금의 일부는 고용인을 대신하여 고용주가 지급합니다.


이중 납세자 신분: 목사는 이중 납세자 신분을 가지며, 이는 연방 소득세 목적상 목사는 교회의 고용인임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FICA(사회 보장 및 메디케어 세금)의 경우 목회자는 자영업자로 간주되며 자신의 분담금과 고용주 분담금을 모두 혼자 지불해야 합니다.


IRS의 기준


인터넷에는 목회자 급여세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두 가지 주요 이유가 있습니다. 1) 교회의 급여세가 복잡하다. 2) 교회 급여세는 회계 및 세금 준비의 독특한 영역으로, 이는 믿을만한 출처가 많지 않다는 의미다.


다음은 당신이 교회의 결정권자라면 급여세에 대해 알아야 할 몇 가지 사항입니다.


  1. 교회는 목사의 임금에서 세금을 원천징수할 책임이 없다. 국세청(IRS)이 보기에 세금 납부 책임은 100% 성직자들에게 있다.

  2. 자원 봉사 경리와 회계 담당자는 목회자의 급여세에 관한 IRS 규정의 복잡함을 이해하지 못할 수 있다.

  3. 교회는 목회자의 주택 보조비가 끼치는 영향을 알고 목사에게 매년 업데이트된 주택 보조비 책정을 위한 세부 정보를 얻도록 해야 한다.

교회가 목사의 급여를 잘못 처리하면 어떻게 됩니까?


교회가 목회자의 급여세를 잘못 처리한 것이 밝혀지면 여러 가지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 중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국세청은 목사를 추적할 수 있다


IRS는 어떤 이유로든 세금에 대해 최대 3년까지 소급할 수 있습니다. 즉, 교회가 급여를 올바르게 처리하고 목사가 연간 세금 보고서에 임금을 정확하게 보고하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주택 보조비에 대해 FICA를 지불하지 않거나, 임금에서 FICA를 원천 징수하는 교회는 IRS에 위험 신호를 제기하는 것이고 감사를 받게 하는 근거가 될 수 있습니다.


소득 기록 오류


IRS가 소득 기록에 오류가 있다고 판단하면, IRS는 당신이 지불해야 할 세금을 징수할 수 있도록 과거의 세금 보고 기록을 무한정으로 뒤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목회자에게 큰 타격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일반적으로 교회나 목회자 의도적으로 세금 사기에 가담한 결과가 아니라, 세법에 대한 경험이나 지식이 부족하여 발생하는 문제임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IRS는 FICA가 목회자의 급여에서 원천징수 되는 것을 확인하면, 본질적으로 목회자의 이중 납세자 신분을 취소하고 주택 보조비를 받을 자격을 박탈합니다. 주택 보조비를 받을 자격이 없을 때 이를 청구하는 것은 잘못된 소득 기록을 만들어 냅니다.


글과 사진 출처: Churches Payroll Taxes. To Pay or Not to Pay. (ascensioncpa.com)

글쓴이: By Jamie Ward, CPA

July 10, 2019

조회수 2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