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 세금 이슈: 섹션 4 목회자는 어떻게 세금을 내는가?

목회자에게는 특별한 원천징수 규정이 적용됩니다. 목회자의 임금은 연방 소득세 원천징수에서 면제되기에, 목회자가 교회에 Form W-4 (원천징수 증서)를 제출하여 자발적으로 원천징수를 계획하지 않는다면, 교회는 목회자의 사례비에서 소득세를 원천 징수하지 않습니다. 목회자는 Form W-4에서 그 해의 SECA 세금을 납부하고자 연방 소득세로 낼 세금 액수를 그 만큼 높일 수 있습니다.


목회자는 교회와 자발적 징수 계획을 시작하지 않는다면, 수입에서 소득세와 SECA 세금을 추정 세금 납입 (estimated tax payment) 방식을 이용하여 분기별 할부금으로 반드시 납부해야 합니다. 실제로 내야할 세금보다 적게 추정 세금 납입금을 냈다면, 미지급 벌금 (underpayment penalties) 이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목회자는 그 해에 상황이 변한다면 세금을 더 내거나 덜 내기 위해서 추정 세금 납임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목회자는 그 해에 원천징수와 세금 공제를 빼고 낼 세금이 최소 $1,000 이상이면 추정 세금 납입 방식으로 납부해야 합니다. 또 원천 징수와 세금 공제 금액이 다음 두 가지 금액 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되어도 추정 세금 납입 방식으로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1) 당해 연도 세금 보고에서 낼 세금의 90% 나

(2) 전년도 세금 보고에서 낸 세금의 100%, 또는 조종수입 (adjust gross income)이 $150,000보다 클 경우는 전년도 세금 보고에서 낸 세금의 110%.


전년도 세금 보고는 반드시 12개월을 모두 포함해야 합니다. 목회자는 다음 세 가지 단계로 추정 세금을 보고하고 미리 납부합니다.


단계 1. 4월 15일까지 첫번째 납입금을 계산해서 내기에 충분한 때에 IRS Form 1040-ES를 구한다.

단계2. Form 1040-ES 자료지 (worksheet)를 통해서 추정 세금을 계산한다.

단계3. Form 1040-ES에서 네 개중 하나의 증표(voucher)를 사용하여 아래에 표에 나오는 기간까지 분기마다 IRS에 세금을 납부한다.


기간 마감일

January 1–March 31 April 15

April 1–May 3 June 15

June 1–August September 15

September 1–December 31 January 15


마감일이 토요일, 일요일, 또는 법정 휴일이라면, 납입은 그 다음날이 토요일, 일요일, 법정 휴일이 아니라면 그 날까지 해야 합니다.


세금을 많이 낸 목회자는 더 낸 세금을 다음 해의 추정 세금 부담금에 적용시키거나 세금 보고시에 환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예상 질문들


질문: 목회자는 연방 소득세를 반드시 내야 합니까?

답: 그렇습니다. 목회자는 연방 소득세를 면제받지 않습니다.


질문: 소득을 얼마나 벌어야 반드시 세금 보고를 해야 합니까?

답: 일반적으로 목회자는 $400 불 이상을 벌었다면 연방 소득세 보고를 해야 합니다. SECA 세금을 면제받은 목회자에게는 다른 규정이 적용됩니다.


질문: 어떤 기록을 보관해야 합니까?

답: 모든 영수증, 돌아온 수표, 그리고 목회자의 주택 보조비를 포함해서 세금 공제나 세액 공제나 소득 제외를 요구한 증거들을 모두 보관해야 합니다.


질문: 연방 소득세 신고 마감일은 언제 입니까?

답: 토요일, 일요일, 법적 휴일이 아니라면, 4월 15일입니다. 4월 15일 다음 날이 토요일, 일요일, 법적 휴일이 아니라면 그 날 보내진 납입금은 제시간에 들어온 것입니다.


질문: 마감일까지 세금 보고를 하지 못했다면 어떻게 됩니까?

답: Form 4868을 4월 15일가지 당신이 사는 지역의 IRS 제출한다면, Form 1040을 제출할 시간을 (4월 15일에서 10월 15일로) 6개월 자동 연장할 수 있습니다. Form 1040은 이 6개월 동안 아무 때나 제출될 수 있습니다. 연장은 세금 보고의 의무를 연장하는 것이지 세금 내는 의무를 연장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Form 4868과 함께 내야 할 세금을 반드시 내야 합니다.


질문: 내가 스스로 세금 보고를 준비해야 합니까?

답: 답은 재무 정보와 세금 보고 준비에 대한 당신의 능력과 경험에 달려 있습니다. 많은 목회자들이 목회자에게 적용되는 독특한 세금 규정들을 이해한다면 자신들의 세금 보고를 할 수 있습니다. 몇몇 규정들이 복잡하지만 다른 상황들이 세금 보고를 더욱 복잡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가령, 집을 샀다면, 전문 세무사에게 도움을 구하는 것이 절약하는 것입니다. IRS의 웹싸이트 irs.gov에서 도움이 되는 출판물들을 구할 수 있습니다. IRS는 전화로도 답을 줄 수 있지만, IRS 직원이 틀리게 답을 해도, IRS에 책임이 없습니다.


추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을 사용하여서 필요하다면 유능한 세금 전문가를 찾으십시오.

· 지역에 있는 다른 목회자들에게 추천을 받으십시오.

· 세법에 전문이고 목회자에게 적용되는 규정들을 알고 있는 CPA나 EA (Enrolled Agent)를 이용하십시오. 회계사나 연방 세무사 (EA)는 엄격한 프로그램을 마쳤고 철저한 요구사항들을 충족했습니다.

· 지역 세금 전문가들에게 그들이 목회자들과 일을 했었는지, 했다면 몇 명이나 도와주었는지를 물어보십시오.

· 지역 세무사들에게 목회자의 세금 사안들을 잘 알고 있는지를 시험해 볼 몇 가지 질문들을 해 보십시오. 가령, 목회자가 사회 보장세 목적상 고용인인지 아니면 자영업자인를 물어보십시오. 목회자의 세법을 알고 있는 사람은 목회자는 목회사역에 관해서 사회 보장세 목적상 언제나 자영업지임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또, 세무사에게 목회자가 교회에서 받는 사례비에서 소득세를 원천 징수하는지를 물어보십시오. 목회자의 세법을 알고 있는 사람은 그 답이 ‘아니오’ 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납세자가 IRS 온라인 계정을 가져야 하는 이유

IRS 온라인 계정은 개인 납세자가 연방 세금 계정에 대한 특정 세부 정보를 볼 수 있는 안전하고 쉬운 방법입니다. 다음은 이 온라인 시스템의 장점과 기능입니다. 납세자는 다음을 볼 수 있습니다. • 현재 날짜에 업데이트된 납부 금액. •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 각 과세 연도의 잔액. • 납부 내역. • 원래 제출된 가장 최근 세금 보고서의 주요 정보. •

자녀나 본인의 교육비 세금 공제를 위한 고등 교육 세금 공제 (Higher Education Tax Credits)이란

납세자가 고등 교육 세금 공제 (higher education tax credits )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크레딧은 누군가가 내야 하는 세금을 줄여줍니다. 공제가 세금을 $0 미만으로 줄이는 경우 납세자는 환급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2021년에 고등 교육 비용을 지불하는 납세자는 내년에 세금 신고서를 제출할 때 이러한 세금 절

성직자에게 적용되는 세 가지 핵심 세금 조항:

성직자는 교회에서 받는 보수에서 FICA 세금을 원천징수할 자격이 없습니다. FICA 세금 대신 성직자는 SECA (Self-Employment Contributions Act tax)라고도 하는 자영업 세금을 납부합니다. SECA에 대해서 고용주로부터의 세금 보조금은 임금으로 과세됩니다. 그런데 성직자가 SECA 세금을 내더라도 대부분의 목사는 고용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