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교회는 사역자의 임금을 정해야 하나?


picture source: Clergy Compensation and Benefits - National Association of Congregational Christian Churches (naccc.org)


교회는 목회자들과 다른 직원들에게 지불해야 하는 금액을 어떻게 결정합니까? 교회 이사회 또는 그들이 위임한 사람들은 각 직원 직책에 지불할 금액을 결정해야 합니다. 결정을 내리는 사람들의 경험과 능력은 교회마다 크게 다릅니다.


과소지급 문제


종종 교회는 한정된 예산으로 인해 직원들에게 낮은 임금을 지급했거나, 교회 일이 자선 활동과 같은 특성이 있기 때문에 교회 직원들은 최소한의 급여를 받고 기꺼이 봉사해야 한다는 믿음을 갖고 있습니다.


때때로 교회는 예산의 한계로 인해 직원들에게 계속 낮은 임금을 지급하는 악순환에 빠지고, 가장 적합한 직원을 고용할 수 없게 되어 직원의 성과가 좋지 않고, 교회가 성장하지 못한 채 남아 있게 되고, 이런 결과가 지속됨으로써 교회의 성장과 발전이 방해받습니다. 목회자들과 다른 직원들에게 적정 임금을 지불하는 것이 이런 사이클을 깨는 유일한 현실적인 방법일 수 있습니다.


초과 지급 문제


반면에 일부 교회는 오래되었거나 우수한 자격을 갖춘 직원에게 임금을 지불하는데, 비슷한 크기의 교회가 평균적으로 지불하는 임금보다 훨씬 더 많은 임금을 주어서 과도한 임금과 연관된 위험을 감수합니다. 대부분의 교회는 면세 기금을 받는 비영리 단체이기 때문에 비영리 목적과 일치하는 방식으로 기금을 사용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교회의 비영리 목적을 수행하는 직원에게 임금을 지급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그러나 그 기금이 면세로 수령되었기 때문에 교회 기금의 합법적인 사용으로 간주되기 위해서는 임금이 "합리적"이어야 합니다. 소위 "과도한 보상"은 IRS가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지불하는 것입니다.


IRS는 여러가지 요소들을 살펴 보고 임금이 적절한가를 결정하는데, 이 요소들에는 유사한 위치의 교회 임금 수준, 교회가 위치한 지역의 생활비, 각 직원의 특정 교육 자격 및 전문적 경험 등이 포함됩니다.


과도한 임금은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교회는 면세 지위를 잃을 수 있습니다. 과도한 임금을 받는 직원은 엄중한 세금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과도한 임금을 승인하는 교회 지도자들도 상당한 재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적절한 보상 결정


교회 지도자들은 직원의 임금이 합리적인 범위 내인지를 확인하는데 도움이 되는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직원의 경험, 교육 수준, 교회 규모 및 교회의 연간 예산과 같은 변수를 포함하여 다양한 직원 역할에 대한 교회 평균 임금을 보여주기 위해 여러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수치는 또한 교회가 위치한 지리적 위치에 대한 비교 생활비를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특정 지리적 위치에 대한 비교 생활비 정보는 여러 온라인 리소스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임금이라고 의심될 때에, 특히 높은 보상을 받는 임원급 직원의 경우에는, 교회에 급여 금액을 결정하기 전에 임금 연구를 수행할 전문가가 있어야 합니다. 임금 연구는 감사받을 경우에 임금의 합리성에 대한 증거를 제공합니다.


출처: How to Set Church Compensation Amounts - Clergy Financial Resources

조회 26회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