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의 최고 노후대책인 사회보장세

지금은 100세 시대입니다. 한국에서는 암 보험 회사가 100세를 기준으로 보험료를 산출한다고 합니다. 하나님은 인간의 생명을 120년으로 정하셨습니다 (창 6:3). 과학자들은 오랜 연구를 통해 하나님이 인간의 생명을 120년으로 정하셨다는 사실을 과학적으로 밝혀냈습니다. 100세 시대에 사람들은 9988234를 꿈꾸며 살고 있습니다. 100세 시대의 화두는 단연 노후 대책입니다. 짧게는 인생의 한 분기나, 길게는 후반기가 은퇴 이후의 삶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100세 시대에 은퇴 이후의 삶을 어떻게 준비하고 계십니까? 다양한 노후 대책들이 있겠지만, 그 중에서 가장 현실적이고, 최고의 수익을 보장하는 노후 대책은 매년 사회 보장세와 메디케어세를 아낌없이 내는 것입니다. 물론 목회자가 매년 15.3%에 이르는 사회 보장세와 메디케어세를 아낌없이 내는 것이 결코 쉽지는 않습니다. 일반 직장인들은 고용주가 이 사회보장세의 절반을 부담해 줍니다. 그러나 목회자는 세금 목적상 고용인이면서도 자영업자라는 아주 특수한 세금 신분을 가지고 있기에 혼자서 15.3%의 세금을 다 감당해야 합니다. 사회 보장세와 메디케어 세금에서는 주택 보조비도 수입으로 간주되기에 사례비와 주택보조비의 총액에서 15.3%에 달하는 액수를 목회자가 혼자 감당하기는 무척 버겁습니다. 그래서 많은 교회들이 목회자 세금의 절반을 부담해주기도 합니다.


목회자가 홀로 사회 보장세를 다 내는 것이 당장은 큰 부담이겠지만, 납부한 사회보장세는 은퇴 이후에 돌려받는 돈이기에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