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교회도 세금 보고를 해야 하나?

최종 수정일: 2022년 5월 16일



모든 회중은 자신들의 예배 장소가 특별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IRS도 이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교회와 종교 단체에 특별히 적용되는 특별 세법이 있습니다.


IRS는 교회를 어떻게 정의합니까?


IRS는 "교회"라는 용어를 사원 및 모스크, 교회 연합, 교단과 부속 보조 기관과 같은 예배 장소라고 광범위하게 인식하는 데 사용합니다. 교회는 공공 자선 단체로 간주됩니다. 이러한 종교 단체는 매우 다양한 영적 가치와 종교적 소속을 가지고 있지만 세금에 관해서는 모두 면제됩니다. IRS는 또한 면세 상태를 교단 (conventions), 협회 (associations), 보조 기관 그리고 교회와 연관된 기타 조직으로 확대합니다.


우리 교회는 양식 990을 제출해야 합니까?


교회를 위한 양식 990은 선택 사항입니다. 501(c)(3)항에 따라 교회는 면세 대상으로 인정됩니다. 면세 지위를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교회는 자동으로 면세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즉, 면세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양식 990을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501(c)(3) 면세 지위 준수


양식 990-T 제출


교회가 면세 대상으로 인정되더라도 관련 없는 사업 (unrelated business) 소득에 대해서는 여전히 세금을 내야 할 수 있습니다. IRS는 자선, 교육 또는 조직 면제의 기초가 되는 기타 목적과 실질적으로 관련이 없는데, 정기적으로 수행되는 매매나 사업에서 나오는 소득이라고 정의합니다."


관련 없는 사업(unrelated business)으로 인한 총 수입이 $1,000 이상인 교회는 해당 연도에 대해 양식 990-T, 면제 단체 사업 소득세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교회가 양식 990을 제출하든 말든 이와 관계없이 면세 특권을 상실할 수 있는 몇 가지 경우들이 있습니다. 정치와 정당 후보자들에 관련하여, 교회는 입법이나 선거에 너무 많은 돈이나 영향력을 행사하면서 면세 상태를 유지할 수 없습니다.


양식 990 제출의 이점


필수 사항은 아니지만 많은 교회에서 양식 990을 제출합니다. 교회 재정 기록을 지역 사회에 공개하는 것은 투명성을 높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양식 990을 제출하면 기부자와 회중이 교회가 기부금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실질적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이러한 기부금이 세금 공제 대상이라는 증거입니다.


양식 990을 제출하는 것은 교회 지도자, 회원, 그리고 기부자에게 교회가 면세기관으로 기부금 공제 혜택을 줄 자격이 있음을 확인시켜 주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조회수 20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