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세금 보고를 제 때에 못했다면



2022년 소득세 신고 및 세금 납부 마감일은 2023년 4월 18일이었습니다. 이 날짜는 이미 지났고, 당신이 마감일을 지켰지만 아직 환급금을 받지 못했다면 환급을 기다리고 있으시겠지요.


마감일을 놓쳐 연장 신청을 잊어버렸다고 해도 당황하지는 마십시오. 당신은 세금 보고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거나, 환급금이 있거나, 재난 선언으로 인해 자동 연장을 받았거나, 아직 납부해야 할 세금이 있는 경우 등 네 가지 범주 중 하나에 속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재난 선언으로 자동연장을 받았거나 납부해야 할 세금이 있는 납세자는 세금 보고서를 제출하고 미납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 납세자는 세금 보고와 납부를 빨리 할수록 좋습니다. 앞의 두 그룹은 조금 더 쉽게 숨을 돌릴 수 있지만, 세금 보고서를 제출하면 나중에 해야 할 약간의 작업으로 인해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제때 세금을 신고하지 않은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자동 연장이 허용된 캘리포니아의 카운티에 거주하는 납세자의 경우 5월 15일부터 10월 16일까지 해야 합니다. 세금 감면은 4월 18일에 마감되는 2022년 개인 세금 신고 및 납부 뿐만 아니라 재난 발생일 이후에 마감되는 분기별 세금 납부 및 사업체 세금 신고에도 적용되지만, 해당 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국세청에서 제공한 기간보다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서면으로 기한 연장을 요청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2023년 10월 16일까지 2022년 소득세 신고서를 제출할 수 있지만, 사업 양식에 따라 제출 기한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재난 선언 지역 외의 지역의 경우, 늦게 신고할 경우 과소 납부한 세금에 대해 최대 5%의 과태료와 이자를 합한 금액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모든 양식을 제출하고 납부해야 할 세금을 납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금 미납에 대한 과태료는 얼마인가요?


납부 불이행 과태료는 매월 미납 세금의 0.5%이며, 납세자가 월말 이전에 납부하는 경우에도 매월 전액이 부과됩니다. 개인 납세자의 경우, 승인된 분할 납부 합의에 따라 기한 내에 신고서를 제출하면 합의 기간 동안 과태료는 0.25%가 부과됩니다. 그러나 재산에 대한 압류나 차압 의사를 통지한 후 10일 이내에 세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1%가 부과됩니다. 벌금은 세금이 완납될 때까지 또는 최대 25%까지 반복해서 적용됩니다.


과태료 외에도 IRS는 미납 세금 잔액에 대해 이자를 부과하기 시작하며, 이자는 4월 18일부터 잔액이 전액 납부될 때까지 매일 발생하고 복리로 계산됩니다. 2023년 2분기(4월~6월)의 미납금에 대한 현재 이자율은 법인 및 비법인 신고자의 경우 7%이며, 이는 연방 단기 이자율에 3% 포인트를 더하여 계산됩니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의 3%보다 거의 두 배에 가까운 수치입니다. 미납 과태료에는 미납 기간 동안 이자가 부과되므로 기한 내에 세금 신고를 완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회수 23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