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는 세금을 내야 할까요?

조직인 교회는 세금을 내야 할까요?


인생의 많은 것들과 마찬가지로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다소 복잡합니다. 실제로 이 질문에 대한 실제 대답은 "예와 아니오" 입니다. 교회가 단지 교회라는 덕분에 연방 법인세에서 대해 면세 지위를 누리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교회가 세금을 전혀 내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먼저, 대답은 “아니요, 교회는 세금을 내지 않습니다” 입니다.


교회는 국세청에서 면세 지위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교회는 다른 유형의 법인이 흔히 하는 것처럼 법인세를 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법인세 납부액을 계산하기 위해 연간 세금 보고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교회는 일반적으로 비영리 단체 (non-profit organization) 정보 보고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IRS는 교회가 자동으로 면세 지위를 갖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교회가 IRS가 이해하는 용어인 “교회”로 진정으로 운영되는 한 교회는 면세 지위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이 지위를 받기 위해 확인서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법원과 IRS는 “교회” 라는 용어를 엄격하게 정의하는 것을 주저해 왔습니다. 그러나 교회의 자격을 갖추기 위해서는 최소한 정기적으로 예배를 드리는 신자들 모임으로 구성되어야 하며, 그들의 활동은 대중이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른 요인으로는 교회 회원, 안수 목사, 확립된 예배 장소 등이 있습니다.


필수 사항은 아니지만 많은 교회에서 면세 상태 확인서를 위해 연방 양식 1023을 제출하기로 선택합니다. 일부 헌금하는 분들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특정 주와 지역의 혜택을 받기 위해 이 서신을 받아야 하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둘째, 대답은 “예, 교회는 어떤 종류의 세금을 내야 합니다” 입니다.


교회가 지불하는 가장 일반적인 세금은 직원에 대한 급여세 (payroll taxes) 입니다. 교회는 직원들에 대한 세금을 원천 징수하고 신고해야 하지만, 목회자는 약간의 특별 대우를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목회자는 주택 보조비에 대해서 연방 소득세를 면제받습니다).


교회는 또한 비영리 목적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지 않은 목적으로 받은 돈 대해서는 비영리 목적과 관련 없는 사업 소득으로 과세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교회는 주에서 판매세(sales tax) 면제를 받지 않은 경우 판매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또한 교회는 면제 대상이 아닌 품목을 판매한다면, 그 품목에 대해 판매세를 징수하고 내야 해야 할 수 있습니다.


교회는 주 또는 지방 자치 단체에서 시설에 대한 재산세 면제를 받지 않은 경우에, 재산세를 납부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주에서는 교회가 소유하고 있는 개인적이고 동산 재산에 대해서도 세금이 부과되는데, 교회가 면세 자격을 충족시키지 않을 때 그렇습니다.


출처: https://www.clergyfinancial.com/do-churches-pay-taxes/?mc_cid=75fe5da0a4&mc_eid=119ba4ef03

조회 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분기 세금 납부 마감일은 6월 15일입니다!

목회자는 세금 목적상 고용인인 동시에 자영업자입니다. 고용주인 교회가 목회자를 위해서 W-2를 발행하고, 분기마다 941를 보고해야 합니다. 하지만 세금 납부는 목회자가 직접 Estimate Tax Payment Voucher를 통해서 분기마다 내야 합니다. 세금 보고를 해준 세무사나 회계사에게서 받은 Voucher를 통해서 내시거나, IRS의 홈페이지에서

$3,600의 새로운 보조금이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빨리 은행 계좌에 입금되기 시작합니다

지금부터 한 달이 조금 지나면 수백만 명의 미국 가정이 올해 나머지 기간 동안 매달 배포되는 새로운 보조금 수표 중 첫 번째를 받기 시작할 것입니다. 우리는 잠시 동안 게시물에서 이 새로운 코로나 보조비를 미리보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연방 자녀 세금 공제 확대로 인해 가족에게 1년에 걸쳐 자격이 되는 부양 자녀에 대해 최대 3,600달러를 지급할 것입니다